본문으로 가기 주메뉴로 가기 카피라이트로 가기

정부 R&D 사업

KOITA가 산업기술혁신의 파트너로서 내일을 준비하고 미래를 선도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 부탁드립니다.

사업공고 상세내용보기입니다.
2016년 2차 소공인 제품 판매촉진 지원사업 소공인 모집(~6.14)
등록일
2016-05-27
조회수
331
파일
내용

1. 사업개요

기술력과 성장의지 및 성장잠재력을 갖춘 유망소공인의 성장촉진 및 경쟁력 향상을 위해 성장단계별 패키지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해 드리는 사업입니다.
☞ 단독(소공인),컨소시엄(소공인+소공인) 신청 가능
☞ 성장전략 수립 컨설팅, 판매촉진비(시장조사,브랜드개발,광고ㆍ홍보 등) 지원

 

2. 지원분야 및 대상

ㅇ 지원대상
- 도시형소공인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의한 도시형소공인
ㆍ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소상공인이며, 제조업으로서 19개 업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여야 함
 
ㅇ 신청자격
- 사업참여를 희망하는 소공인 중 아래의 자격요건을 모두 갖추고 제한요건에 해당하지 않는 사업자
ㆍ 컨소시엄 신청의 경우 기본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2인 이상의 소공인이 팀을 구성하여 사업 참여 가능

요건

세부내용

업종

- 도시형소공인에 해당(별첨참조)

* 한국표준산업분류상 제조업(중분류 19) 영위하는 상시근로자 10 미만의 소상공인

* 사업자등록증 상의 업태가 제조업이며 종목이 19 업종에 해당하는

업력

- 제조업 업력 5(60개월) 이상

* 사업자등록증상의 개업연월일로부터 접수마감일 기준 업력 5 이상에 해당하는 (폐업 사업자 업력 포함)

생산제품

- 직접 제조하여 생산한 제품(B2B 또는 B2C) 보유

* 지원제외 제품 : 수입제품, 위탁 생산(OEM·ODM·아웃소싱) 제품, 1 ·수산물

민간부담금

- 사업비의 20% 이상 민간부담금 납부

* 사업비(100%) = 정부지원금 80% + 민간부담금 20%

 
ㅇ 지원제한대상

요건

세부내용

?폐업

- 휴업 또는 폐업자

세금체납

- 국세지방세 체납자

채무불이행

- 금융기관 등의 채무불이행자

* , 신용회복지원협약에 따라 신용회복지원이 확정된 자의 경우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제외

중복수혜

- ()수혜자

* 16 소공인 특화지원센터 유사사업(경영컨설팅, 마케팅, 홍보 판로개척 사업) 수혜를 받았거나 참여중인

* 15 소공인 맞춤형 성장 지원사업, 16 소공인 제품 판매촉진 지원사업에 참여중인

※ 소공인은 접수마감일(‘16.6.14) 기준으로 제한요건에 해당하지 않아야 신청가능

- 지원조건 및 내용

ㅇ 사업기간 : 협약체결일로부터 ~ ‘16.12.31
 
ㅇ 지원규모 : 50개사 내외
 
ㅇ 지원내용 : 소공인의 성장촉진에 필요한 ?성장전략 수립+판매촉진비?를 성장패키지 형태로 단계별 지원
- 1단계 : 성장전략 수립(필수, 100% 보조)
ㆍ 소공인의 맞춤형 판로개척 방안(전략, 방법, 비용, 일정 등) 및 성장전략(1년)을 수립하는 전문가 컨설팅을 지원
ㆍ 성장전략 수립 전문가(전략전문가)의 현장방문, 전화상담 등을 통한 단기적 소공인 성장전략 수립을 무료지원
- 2단계 : 판매촉진비 지원(1개 이상 선택, 80% 이내 보조)
ㆍ 시장조사, 브랜드개발, 광고·홍보, 판매행사, 온라인 수출에 필요한 소요비용을 매칭형식으로 지원
ㆍ 소공인은 아래의 과제 중 필요한 과제를 사업비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선택
- 판매촉진비 지원과제

과제구분

세부내용

시장조사

- 소비자 니즈, 경쟁사, 가격 경쟁력 등의 분석을 위한 시장조사비 지원(조사연구업체에 한정)

브랜드개발

- 소공인 제품 브랜드개발비 지원

* 제품디자인 개선, 포장디자인 개선, BI개발

, 기술개발(R&D) 지원제외

광고·홍보

- 국내· 소공인 제품(업체) ·오프라인 광고 홍보에 필요한 비용 지원

* 광고 : 방송(공중파, 케이블, 홈쇼핑, 라디오), 지면(신문, 잡지), 지하철, 버스, 인터넷(키워드, 배너, 파워블로그) 광고

* 홍보 : 카탈로그, 홍보영상물, 홍보판촉물 제작

, 홈페이지 모바일앱(), 전단지, 시제품(샘플) 제작 등은 지원제외

판매행사

- 국내· 판매행사에 필요한 비용지원

* 행사참가 : 판매전시회·박람회 참가

* 행사개최 : 팝업스토어 개최, 바이어 초청행사 개최

온라인수출

- 온라인 쇼핑몰(B2C) 판매대행에 필요한 비용지원

* 글로벌 5 쇼핑몰(이베이, 아마존, 라쿠텐, 타오바오, 큐텐) 판매대행

 
ㅇ 지원유형 : 단독(소공인), 컨소시엄(소공인+소공인)
 
ㅇ 지원조건 : 사업비의 80% 이내 보조(20% 이상 소공인 부담)
- 주관기관 민간부담금은 사업비의 20% 이상(단, 현금만 인정)
- 단독 : 20백만원 이내 보조
- 컨소시엄 : 40백만원 이내 보조
ㆍ 사업비는 견적서에 근거하여 신청하되, 부가가치세(V.A.T)는 사업비에 산입하지 않고 주관기관이 별도로 부담하여야 함

- 지원절차

신청 접수

서류평가

발표평가

협약서류제출

협약체결

전략전문가 매칭

성장전략서 수립?지원

과제수행(판매촉진)

진도/결과 보고서 제출

사업비 정산 후속조치

 

4. 신청방법 및 서류

ㅇ 신청 방법 : 이메일, 우편 및 방문 접수
- E-mail : make@semas.or.kr
- 접수처 : (34917) 대전광역시 중구 보문로 246, 대림빌딩 11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공인지원실 소공인 제품 판매촉진 지원사업 담당자
 
ㅇ 신청 서류 : 신청서, 사업계획서, 사업자등록증 등

- 주관기관 담당부서 및 담당자

주관기관 담당부서 및 담당자
주관기관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담당부서소공인지원실
전화번호042-363-7909홈페이지URLhttp://www.semas.or.kr
담당자명손승범

 - 접수기관 담당부서 및 담당자

접수기관 담당부서 및 담당자
접수기관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담당부서소공인지원실
전화번호042-363-7909홈페이지URLhttp://www.semas.or.kr
담당자명손승범

 - 기타사항

※ 자세한 사항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(www.semas.or.kr) → 알림마당 → 공지사항 참조(☞바로가기)

 

5. 문의처

ㅇ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공인지원실
- 손승범 주임(042-363-7909)
- 김종완 주임(042-363-7914)